영어성경공부,성경공부

그리스도인의 삶의 단순한 일들

카페블루 2023. 10. 22. 19:21
728x90
반응형

그리스도인의 삶의 단순한 일들

 

그리스도인의 삶의 단순한 일들

성경읽기 : 시편 37:1-40

목표 : 그리스도인의 삶의 기본적이고도 단순한 일들을 계속하도록 확신하기

도입 : 믿는 자들은 그들이 기본적인 일들을 하는 것을 중단함으로써 그들의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실패하기도 하고 하나님을 섬기는 일로부터 떨어져나가게 된다.

만약 이러한 기본적인 일들이 우리의 삶에 실행된다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삶에 대해서도 예수 그리스도를 위한 지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다.

 

질문 : 다음과 같은 일들이 당신의 삶에 있어서 단순하고도 기본적인 일들로 행해지고있는가?

 

1. 다윗은 주 하나님을 사랑했다. 그의 마음은 하나님께 합당하게 여겨졌다(시 18:1-2; 31:23; 37:4).

(악장에게 준 주의 종 다윗의 시, 주께서 그를 그의 모든 원수들의 손과 사울의 손에서 건지신 날에 그가 이 노래의 말씀들로 주께 아뢰니라. 그가 이르되,) 오 나의 힘이 되시는 {주}여, 내가 주를 사랑하리이다. {주}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의 구출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신뢰할 나의 힘이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높은 망대시로다.”(시 18:1-2)

2. 하나님의 약속들을 신뢰하라. 말씀 안에서 믿음을 가져라(시 31:19; 37:3).

“오 주를 두려워하는 자들을 위하여 주께서 쌓아 두신 주의 선하심 곧 사람들의 아들들 앞에서 주를 신뢰하는 자들을 위하여 주께서 이루신 그 선하심이 어찌 그리 큰지요!”(시 31:19)

3. 주님을 기다리라. 하나님께서 그분의 계획을 성취하시기를 인내함으로 기다려라.

기다리는 동안 하나님을 섬겨라(시 37:7).

“{주} 안에서 안식하고 끈기 있게 그분을 기다리라. 자기 길에서 형통한 자나 사악한 꾀를 이루는 자로 인하여 초조해하지 말지어다.”(시 37:7)

 

4. 일하라.

낮일 때에 내가 반드시 나를 보내신 분의 일들을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면 그때는 아무도 일할 수 없느니라.”(요 9:4)

게으르지 말라.

 

5. 그분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기도하면서, 예수님의 발 앞에 앉아있으라(눅 10:38-42).

“이제 그들이 갈 때에 그분께서 어떤 마을로 들어가시니 마르다라 하는 어떤 여자가 그분을 자기 집으로 받아들이니라. 그녀에게 마리아라 하는 동생이 있었는데 그녀도 예수님의 발 앞에 앉아 그분의 말씀을 듣더라. 그러나 마르다는 섬기는 일이 많아 괴로워하더라. 그녀가 그분께 나아와 이르되, [주]여, 내 동생이 나 혼자 섬기게 내버려 두는 것을 돌아보지 아니하시나이까? 그런즉 그녀에게 명하사 그녀가 나를 돕게 하소서, 하거늘 예수님께서 그녀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 마르다야, 마르다야, 네가 많은 일에 관하여 염려하고 근심하나 한 가지가 필요하니라. 마리아는 그 좋은 부분을 택하였으니 그것을 빼앗기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눅 10:38-42)

6. 복된 소망을 추구하라(딛 2:13).

예수님의 다시 오심을 기대하라. 그것을 대비하라.

“저 복된 소망과 위대하신 [하나님] 곧 우리의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느니라.”(딛 2:13)

7. 서로 사랑과 선한 행위에 이르도록 격려하는 것을 깊이 생각하라(히 10:24-25).

당신의 구령(soul-winning)하는 지역교회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헌신하라.

“서로를 살펴보아 사랑과 선한 행위에 이르도록 격려하며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우리의 함께 모이는 일을 폐하지 말고 서로 권면하되 그 날이 다가옴을 너희가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 10:24-25)

 

8. 서로 주님에 대하여 종종 격려의 말들을 하라.

“그때에 {주}를 두려워한 자들이 서로 자주 말하매 {주}께서 귀를 기울여 그것을 들으시고 {주}를 두려워한 자들과 자신의 이름을 생각한 자들을 위하여 자기 앞에서 기념 책을 기록하셨느니라.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내가 나의 보석들을 만드는 그 날에 그들을 나의 소유로 삼을 것이요, 또 사람이 자기를 섬기는 자기의 친아들을 아끼는 것 같이 내가 그들을 아끼리니”(말 3:16-17)

9. 가서 모든 창조물(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라.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온 세상에 가서 모든 창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라.”(막 16:15)

예수님을 만날 사람들을 찾아내라.

 

“요한의 말을 듣고 그분을 따른 두 사람 중의 하나는 시몬 베드로의 형제 안드레더라. 그가 먼저 자기 형제 시몬을 찾아내어 그에게 이르되, 우리가 메시아를 만났다, 하니 메시아는 번역하면 그리스도라.”(요 1:40-41)

“빌립이 나다나엘을 찾아 그에게 이르되, 모세가 율법에 기록하고 대언자들이 기록한 그분을 우리가 만났으니 곧 요셉의 아들 나사렛 예수님이시니라, 하매(요 1:45)

 

구령하는 주중 모임에 가라, 그러면 이것이 당신의 마음이 하나님께 합한 자가 되도록 도와줄 것이다.

10. 그들은 지속적으로 사도들의 교리안에 머물고 교제하며 빵을 떼고 기도하기를 힘썼다.

“그들이 흔들리지 아니하며 사도들의 교리와 교제 안에 머물고 빵을 떼며 기도하더라.”(사도행전 2:42).

단지 시작만 잘 하지말고, 계속해서 잘 하고 잘 끝마쳐라.

우리가 우리의 달려갈 길을 잘 마칠 수 있기 위해서는 신실함이 요구된다.

 

결론 : 당신은 단순한 일들을 합당하게 행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당신은 하나님을 위해 다른 사람들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카페블루 옮김

728x90
반응형